[게임 제작 배경]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수업 실행으로 현대 사회 사람들의 집중력은 하락하고 있다.
그러므로 집중력을 테스트하며 효과적으로 높이도록 하기 위한 집중력 훈련 게임을 고안해보고자 하였고,
팀원들과 함께 집중력 게임 중 야바위 게임의 원리를 이용하여 슈팅 게임을 제작해 보았다.
[제작한 게임 + 구조 설명]
슈팅(몬)스타란, 우주 속 유성을 뜻하면서 톡톡 터지는 아이스크림의 이름이기도 한 슈팅 스타와 몬스터를 합쳐 만든 이름으로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 속에서 몬스터가 타고 있는 UFO를 톡톡 터뜨린다는 의미를 가진 게임이다.
몬스터가 타고 있는 UFO 1대, 인질이 타고 있는 UFO 4대를 보여주고 지정된 시간 동안 섞은 후,
몬스터가 타고 있는 UFO를 맞히는 게임이다.
[프로젝트 클래스 설명]
- SHOOTINGMONSTAR_Loading.java
1. SHOOTINGMONSTAR_Loading 클래스
: 게임 로딩 화면을 출력하는 클래스
2. SHOOTINGMONSTAR_Typing 클래스
: Thread와 ChartAt()을 이용해 게임 로딩 화면에 문자열을 한 글자씩 출력해 타자기 효과를 내며 로딩하는 클래스
3. SHOOTINGMONSTAR_Sound 클래스
: 게임 실행 중 들리는 효과음과 배경 음악을 출력해주는 클래스
- SHOOTINGMONSTAR_Title.java
1. SHOOTINGMONSTAR_Title 클래스
: 게임 시작 부분으로 게임 설명, 게임 시작, 게임 종료 버튼이 있는 게임 타이틀을 보여주는 클래스
2. SHOOTINGMONSTAR_ButtonEv 클래스
: SHOOTINGMONSTAR_Title에서 게임 설명, 게임 시작, 게임 종료 버튼 클릭에 따라 다른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하는 클래스
3. MouseEv 클래스
: 버튼 색상을 변경하는 이벤트 리스너 클래스
4. SHOOTINGMONSTAR_Sound
: 게임 실행 중 들리는 효과음과 배경 음악을 출력해주는 클래스
- SHOOTINGMONSTAR_Explanation.java
1. SHOOTINGMONSTAR_Explanation 클래스
: SHOOTINGMONSTAR_Title에서 게임 설명 버튼을 클릭 시 dialog가 작동되어 JDialog인 SHOOTINGMONSTAR_Explanation가 팝업 창으로 나타나는 클래스
2. MouseEv 클래스
: 버튼 색상을 변경하는 이벤트 리스너 클래스
3. SHOOTINGMONSTAR_Sound 클래스
: 게임 실행 중 들리는 효과음과 배경 음악을 출력해주는 클래스
- SHOOTINGMONSTAR_ShowImage.java
1. SHOOTINGMONSTAR_ShowImage 클래스
: 게임 캐릭터 소개를 보여주는 클래스
2. MouseEv 클래스
: 버튼 색상을 변경하는 이벤트 리스너 클래스
3. MyButton 클래스
: 버튼 클릭 시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이벤트 리스너 클래스
4. MySound 클래스
: 게임 실행 중 들리는 효과음과 배경 음악을 출력해주는 클래스
5. SurfingLabel 클래스
: 라벨의 글씨 색상을 변경하는 클래스
- SHOOTINGMONSTAR_GamePanel.java
1. GamePanel 클래스
: 게임 중의 프레임을 구현하는 클래스
2. UFOThread 클래스
: 타겟들의 움직임을 구현한 쓰레드 클래스
3. MyListener
: 타겟 클릭 시 이벤트를 발생하는 클래스
4. MyButton 클래스
: re-try 클릭 시 이벤트가 발생하는 클래스 - 스테이지 실패
5. game_Audio 클래스
: 게임 실행 중 들리는 효과음과 배경 음악을 출력해주는 클래스
- SHOOTINGMONSTAR_NextLevel.java
1. SHOOTINGMONSTAR_NextLevel 클래스
: 한 스테이지 성공 시 다음 레벨로 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클래스
2. MouseEv 클래스
: 버튼 색상을 변경하는 이벤트 리스너 클래스
3. MyButton 클래스
: 버튼 클릭 시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이벤트 리스너 클래스
4. MySound 클래스
: 게임 실행 중 들리는 효과음과 배경 음악을 출력해주는 클래스
5. FlickeringLabel 클래스
: 라벨이 깜빡이는 듯한 효과를 주는 클래스
- SHOOTINGMONSTAR_GameWin.java, SHOOTINGMONSTAR_GameEnd.java
1. SHOOTINGMONSTAR_GameWin 클래스
: 게임 성공을 보여주는 클래스
2. MouseEv 클래스
: 버튼 색상을 변경하는 이벤트 리스너 클래스
3. MyActionListener 클래스
: 버튼 클릭 시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이벤트 리스너 클래스
4. MySound 클래스
: 게임 실행 중 들리는 효과음과 배경 음악을 출력해주는 클래스
5. SHOOTINGMONSTAR_GameEnd 클래스
: 게임 실패를 보여주는 클래스
소스파일 G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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