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mo: Explore Cloud Storage >
Explore Cloud Storage
클라우드 스토리지 살펴보기
- 콘솔의 Storage 이동 - 버킷 생성
버킷 명명 규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
- 일부 파일을 버킷에 업로드 - 모든 파일을 공개적으로 공유
- 업로드한 게임이 이 폴더에서 다시 작동하는지 확인 - public link 클릭
- CLI 인터페이스와 개체 버전 관리 시스템을 Cloud Shell을 이용해 Google Cloud Storage로 돌려보기
ls 명령어를 사용할 경우 아무 파일도 없는 것 확인 가능 (로컬 스토리지)
- Google Cloud Storage 작업을 위한 CLI 인터페이스인 gsutil을 사용하여 ls 명령어를 사용할 경우
특정 프로젝트에서 생성된 모든 버킷이 표시됨 (클라우드 스토리지)
- 방금 생성한 데모 폴더의 파일을 space-invaders 폴더에 나열
- puppy.svg 파일을 현재 폴더에 다운로드하기 위해, gsutil을 사용해 Cloud Storage 내부에 원하는 파일을 지정하고 가져옴
- 로컬 디렉토리에서 다시 ls 명령어를 사용할 경우, puppy.svg가 있는 것을 확인 가능 (버킷에 있는 파일을 가져온 것)
- 버킷에 대한 객체 버전 관리 사용해보기
아무것도 캐시에 저장하지 않게 하기 위해 헤더에 캐시 제어 없음을 추가
소가 떨어지는 것 대신 강아지가 떨어지게 하기 위해 bomb.svg 안에 puppy.svg를 덮어씌움
- bomb.svg의 모든 버전을 나열할 수 있어 몇 번 수행했는지 알 수 있으며 숫자로 식별됨
지금은 강아지를 떨어뜨리고 있지만,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서 파일을 덮어 씌워 소를 떨어뜨릴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