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언어를 이해할 수 있고 텍스트에서 주요 문구, 장소 및 사람, 브랜드, 이벤트를 추출
분석 중인 텍스트가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 파악하는 감정 분석을 할 수 있음
토큰화 및 품사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분석할 수 있고 음성을 식별함
텍스트 파일 모음을 주제에 따라 정리하고 주제를 식별할 수 있어 대량의 데이터가 있으면 데이터의 의미를 이해하려고 시도함
따라서 텍스트 혹은 구조화되지 않은 데이터를 구조화할 수 있음
사용 사례 1) 고객 상호 작용 분석 고객이 이메일을 보내올 경우 고객의 긍정적 또는 부정적 경험이 무엇인지에 대해 지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이해를 도움 이를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를 향상시킬 수 있음 2) Comprehend가 식별하는 주제로 많은 문서를 하나씩 읽지 않더라도 문서를 만들고 그룹화할 수 있음